남양주시,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에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추진

남양주시,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에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추진

기사승인 2023-01-10 14:38:27

경기 남양주시가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에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를 추진한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0일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설명회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경기 남양주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과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을 만나 반도체 특화단지를 포함한 국가첨단산업단지의 남양주 유치 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주 시장은 경기 서남부 중심의 K-반도체 벨트를 남양주를 포함한 경기 동북부까지 확장할 것을 건의하며, 향후 지역 균형발전은 물론 국가 전략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토대 마련에 서울 중심권과 최단거리 접근성 및 최고의 도시 기반 시설을 갖춘 남양주시가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는 뜻을 밝혔다.

특히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는 주 시장의 주요 공약사항으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첨단산업단지 유치를 위해 시 차원에서 가능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강조했다.

주 시장은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는 남양주시의 미래와 직결된 사항으로 많은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며, 국토 균형발전은 물론 국가 전략산업의 균형을 위해 반드시 남양주시 유치가 고려돼야 한다"며 "시가 자족기능을 갖춘 첨단산업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회와 중앙부처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남양주시가 수도권 동북부의 첨단산업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남양주=이병훈 기자 cool1001@kukinews.com
이병훈 기자
cool1001@kukinews.com
이병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