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인하항공)는 지난 4월 28일 발표된 공군부사관 246기에 지원자 100% 최종 합격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군부사관 제246기 최종 합격자 19명 전원은 공군부사관 모집 계열 중 경쟁률과 합격점수가 가장 높은 무기정비계열에 합격했다.
인하항공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동안 공군 부사관과 해군 부사관의 항공기술부사관 최종 합격자 160명을 배출, 국내 대학, 전문대학, 전문학교의 항공관련, 군부사관 교육기관 중 최고의 합격률을 달성했다.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인하항공의 높은 항공·전자·기술·부사관 합격률은 학위과정에서 항공정비 자격증과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시키고 장교·부사관 센터를 자체 운영하며 부사관 시험 대비를 위한 실전 모의고사, 필기시험 대비 특강 및 체력관리와 1:1 면접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밝혔다.
인하항공은 현재 2024학년도 항공정비사 면허과정과 항공 부사관 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중이며 면허과정은 국토교통부 지정 교육과정으로 2년제, 항공부사관 학위과정은 1년 6개월(3학기)제로 운영된다.
항공부사관 학위과정인 ‘3학기제’는 전문학사 학위와 항공정비관련 자격증 취득, 항공·전자·기술부사관 임관을 3학기인 1년 6개월 만에 완성시키는 항공정비교육 20년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인하항공만의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4년제 또는 2년제 대학 졸업 후 임관하는 학생들에 비해 교육비 절감효과, 빠른 임관에 따른 급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2024학년도 고교위탁과정, 학위과정 신입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하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