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가정의 달 임직원 가족행사 개최
DL이앤씨는 오는 21일과 2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드림하우스에서 디뮤지엄 체험 프로그램을 연다.
참석자는 이곳에서 갤러리를 둘러보고 모듈형 창작 키트로 ‘우리 가족이 꿈꾸는 집 만들기’와 가족의 취향을 반영한 ‘세상에 하나뿐인 향 만들기’도 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전국 5개 캠핑장에서 ‘DL 캠핑클럽’ 행사도 연다. 심리상담업체와 협업해 부모를 위한 특강도 열 계획이다.
당사는 어린이날인 지난 5일엔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과학실험과 퍼포먼스를 결합한 ‘사이언스 펀(Science Fun)’ 공연도 개최했다.
호반문화재단, 전국 유망 청년작가 발굴한다
호반그룹 호반문화재단이 올해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를 진행한다.
국내 만 28세 이상 만 45세 이하 작가 중 3년 이내에 개인전 또는 단체전을 1회 이상 개최한 작가면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시각예술 전 분야다. 내달 4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로 지원하면 된다. 상금은 4800만원이다.
선정작은 오는 10월 ‘아트스페이스 호화’에서 기획전에 전시된다.
부영그룹 창신대, 케이무크 묶음강좌 개발사업 선정
부영그룹이 재정지원하는 창신대학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케이무크) 사업 중 묶음강좌 개발 사업에 선정됐다.
케이무크는 고등교육기관 등의 우수강좌를 온라인으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창신대는 일반강좌 105개(묶음강좌 12개교 41개⋅강좌개별강좌 64개)중 묶음강좌 12개교에 선정됐다.
창신대는 ‘통일과 보건의료’라는 교과목을 맡는다.
기초⋅심화과정 단계로 3개(△한반도 건강공동체의 이해 △한반도건강공동체와 보건의료인의 역할 △한반도 건강공동체와 보건의료 의사소통) 묶음강좌로 개발할 계획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