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소프트웨어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소프트웨어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3-05-17 08:45:00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코딩을 의무적으로 배워야 하는 사회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정보보안, 코딩, 소프트웨어공학 등 해당 학과들이 주목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융합소프트웨어과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IT특성화 전문학교다. 시각디자인학과, 유튜브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기 중 디자인, 코딩 등의 수업을 확대해 취업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

4년제 교육과정을 통해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취업에 중점을 둔 실기위주의 교육으로 취업을 가능하도록 교육하며, 졸업 후 대학원 진학 역시 가능한 IT특성화 교육기관이다.

학교 관계자는 “융합소프트웨어과는 프로젝트 시스템을 가동하고 전공심화학기, 융합형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전 계열 학생들이 재학 중 자격증 취득,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며 “프로그래밍 결과물이 실제 장비에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를 인지해야 하고 프로젝트 팀을 통해 개발에 필요한 장비를 직접 보유하고 학생들이 이를 활용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융합소프트웨어과는 기초학기 외의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실습 등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재학기간 중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의 작업물을 매년 ‘IoT페스티벌’과 ‘프로젝트경진대회’를 통해 학교 대내외적으로 발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내신이나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 면접전형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