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의원발언대] 강원도의회 제319회 임시회 자유발언②

[의원발언대] 강원도의회 제319회 임시회 자유발언②

기사승인 2023-05-24 22:34:55
강원도의회.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강원도의회(의장 권혁열)는 24일 제319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회기에는 강원도교육청 특별회계 추경안, 기금운용계획변경안과 조례안 등을 심사했다.

김기하 의원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주차장 무료 개방 지원 조례안이 본회의를 통과해 6월11일부터 효력이 발생된다.

또 이지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의용소방대 처우개선 조례안이 통과되면서 도내 의용소방대 지원범위가 확대되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강정호, 김길수, 박윤미, 하석균 도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강 의원은 ‘접경지역 지원 특별법’에 속초시를 포함시켜 줄 것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대비 안내표지판 변경과 행정정보체계의 사전 구축을 제언했다.

박 의원은 원주공항의 활성화를 위한 운항시간 조정, 노선 다각화, 낙후된 시설 개선을 제안했다.

하 의원은 도내 장애인 근로자가 외면 받는 일이 없도록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 구매 등 지원을 촉구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몰라도 재밌는 최고급 액션 ‘미션 임파서블 8’, 관객 미션은 허리 곧추세우기

몰라도 재밌고 알면 더 재밌다. 약간의 허리 뭉침만 각오한다면 더더욱 재밌다. 기나긴 169분을 알차게도 채운 영화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이하 ‘미션 임파서블 8’)이다.‘미션 임파서블 8’은 인류 전체를 위협하는 절체절명 위기 속에 내몰린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 팀원들이 목숨을 걸고 단 하나의 미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다.시리즈 팬이라면 시작부터 눈시울을 붉힐지도 모르겠다. 일생을 바쳐 인류를 지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