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취약계층 부부 대상 야외결혼식 지원 外 한양증권 [쿡경제]

KB증권, 취약계층 부부 대상 야외결혼식 지원 外 한양증권 [쿡경제]

기사승인 2023-06-12 10:10:28
KB증권은 12일 사회적 취약계층 부부들을 대상으로 ‘아주 특별한 한강 야외결혼식’을 지원했다. 한양증권은 지난 2월부터 5개월 동안 매일 아침 직원들과 만나는 프로그램 '돌체'를 진행 중이다.

지난 11일 KB증권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협력해 광나루한강공원 장미원에서 최초로 진행된 ‘아주 특별한 한강 야외결혼식’ 모습

KB증권, 취약계층 부부 대상 야외결혼식 지원

KB증권은 12일 사회적 취약계층 부부들을 대상으로 ‘아주 특별한 한강 야외결혼식’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아주 특별한 한강 야외결혼식’은 KB증권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협력해 취약계층을 위해 진행한 무료 결혼식이다.

KB증권은 플래닝,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등 결혼식 비용 전액을 지원했으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광나루한강공원 장미원 장소 대여와 전반적인 운영을 맡았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 자치구의 추천을 받아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지난 11일 오후 2시 광나루한강공원 장미원에서 결혼식을 진행했다.

이번 결혼식은 광나루한강공원 장미원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결혼식인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 광나루한강공원 장미원은 2022년 면적 3400㎡규모로 완공됐다.

KB증권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다양한 방향으로 협업하여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9월 난지캠핑장에 7300그루의 나무를 심는 ‘KB증권 그린성장로드’를 완공하며 해당 공간에 취약계층 24가정을 초청해 무료 캠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에도 다문화 저소득층 23가정을 난지캠핑장에 초대하여 ‘행복뚝딱 깨비증권 그린캠핑’을 열었으며, 이번 ‘아주 특별한 한강 야외결혼식’까지 협업해 진행했다.

박정림·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결혼식을 통해 따뜻한 가정을 꾸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KB증권은 앞으로도 많은 구성원들이 공감할 수 있고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이사(왼쪽 네번째)가 돌체 프로그램 종료 후 한양증권 임직원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 직원간 소통 강화

한양증권은 지난 2월부터 5개월 동안 매일 아침 직원들과 만나는 프로그램 '돌체'를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돌체는 시장 위축에 따라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새로 시작한 조직 소통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임 대표와 주요 경영진이 매일 아침 한 개의 부서와 만나 커피와 샌드위치를 먹으며 대화를 나누는 형식이다. 임 대표는 이 자리에서 부서 특성에 맞게 응원 스피치를 준비하고, 부서의 애로사항도 듣는다. 76개 모든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약 60개 부서가 돌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돌체'는 지난해 진행한 소통 프로그램 '파워링크'의 시즌 2 버전이다. 임 대표는 '꿈을 공유하고 마음을 잇자'는 취지로 전 직원 500명과 1대1 대화를 나눴다. 이 과정에서 광고 영상을 직접 제작하게 된 직원도 있고, 잠재능력을 바탕으로 부서장에 전격 발탁된 직원도 있다. 돌체는 부서 단위로 소통 규모를 확대하고, 진행 시간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돌체라는 명칭은 '우아하고, 부드럽고, 아름답게 연주하라'는 뜻을 지닌 이탈리아 음악 기호 'dolce'에서 착안했다. 돌체 미팅에서는 실적에 대한 질책이나 영업에 대한 압박도 없다.

임 대표는 “부서원 한 명 한 명을 CEO가 직접 격려해주면 리더와의 일체감도 형성되고 조직의 응집력도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돌체’라는 이름에는 승리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되 우아함, 부드러움을 잃지 않고 플레이해달라는 기대가 담겼다”라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