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베트남 지방성과 도시개발 협력 外 현대엔지니어링⋅주택건협 [쿡경제]

LH, 베트남 지방성과 도시개발 협력 外 현대엔지니어링⋅주택건협 [쿡경제]

기사승인 2023-06-26 10:46:26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베트남 북부 5개 지방성과 도시개발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수주한 폴란드 ‘폴리머리 폴리체 플랜트’ 현장이 준공을 앞두고 있다. 노후주택을 무상 보수해준 건설사들이 정부 표창을 받는다. 

이한준 LH사장과 응우엔 흐엉 장(Nguyen Huong Giang) 박닌성장이 23일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베트남 북부 5개 지방성과 스마트신도시 세운다


LH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 주석궁에서 베트남 북부 5개 지방성(박닌성⋅타이빙성⋅타잉화성⋅하이즈엉성⋅흥옌성)과 ‘도시성장 동반자 프로그램(UGPP)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UGPP는 한국과 베트남이 신도시 조성⋅산업단지 개발 경험과 기술⋅노하우를 공유해 새로운 도시모델을 세우는 G2G 기반 도시개발 협력 플랫폼이다. 도시 개발 이익은 사회주택 등 공공사업으로 환원해 재투자되며 사업 과정에서 한국기업 참여를 유도해 해외건설 수주도 지원할 수 있다.

LH와 베트남 5개 지방성은 스마트 신도시⋅산업단지 및 공공인프라 등 정책수립부터 도시 개발까지 협력관계를 강화한다.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안드제이 니에빈스키 PDH Polska S.A. 대표(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이강훈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장(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22일(현지시간) 현대엔지니어링이 수행중인 폴란드 ‘폴리머리 폴리체 PDH/PP 플랜트’ 프로젝트 현장에서 진행된 초도 생산 기념 행사에서 직접 초도 생산 개시 버튼을 누르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폴란드 PP 플랜트 초도생산 기념행사 개최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폴란드 ‘폴리머리 폴리체 PDH/PP 플랜트’ 현장에서 폴리프로필렌(PP) 초도 생산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2019년 수주한 프로젝트는 폴리프로필렌 연간 40만톤 생산시설과 부대 인프라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원화 1조5400억원 규모, 면적은 12만평인 현지 최대 석유화학플랜트 건설 프로젝트다.

본 플랜트는 프로판가스에서 프로필렌을 생성하고 생성된 프로필렌을 에틸렌과 결합해 폴리프로필렌을 생산하는 설비로 한국 해외 건설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수주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글로벌 건설사간 경쟁이 치열한 유럽연합 플랜트 시장에서 초대형 화공플랜트 수주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의를 더했다.



대한주택건설협회,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건설사 표창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오는 2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23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및 임차자금지원 기념식’을 연다.

양 기관은 이날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127동을 무료로 보수해준 주택건설업체를 표창한다. HUG는 이날 무주택국가유공자 97가구에 주택임차자금 5억원을 전달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