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돌아본다"…고성군, 민선8기 1주년 군정 전략 연찬회 개최

"1년 돌아본다"…고성군, 민선8기 1주년 군정 전략 연찬회 개최

기사승인 2023-07-05 12:40:01
강원 고성군청 전경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오는 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설악 썬밸리 리조트에서 2023년 군정 발전전략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분야별 외부 전문가인 정책자문위원을 비롯한 군수, 부군수, 실·국장,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고성군 대응 과제 등 군정 전반에 대한 발전 방안 강구를 위해 정책자문위원들의 제안 및 간부 공무원들과의 토의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책자문위원들의 정책 제안은 총 17건으로 ▲고성군 워케이션 활성화 제안 ▲강원특별자치도시대 고성군 발전정책 수립방향 ▲민간주도형 관광경제활성화(LAB)지원센터 설립안 ▲평화경제특구법 제정에 따른 스포츠를 통한 고성 발전전략 ▲농어촌 유휴·저이용시설 활용도 제고 방안 ▲돌봄안심 복합단지(CRC) 개발을 통한 고성군 발전전략 등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민선 8기가 시작된 지 1년이 지난 이 시점에 지난 5월 평화경제특구법 제정과 6월 11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농업, 산림, 해양, 관광 등의 규제 부분에 대한 해제를 통해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첫 연찬회를 통해 정책자문위원들의 다양한 고견으로 정책과제 발굴 및 로드맵을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강원 고성=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