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시혁 하이브 의장은 다음 핵심 전략 중 하나는 인공지능(AI) 기술이라며 K팝의 미래를 언급하기도 했다.
한 IT업계 관계자는 “유튜브에서도 이같은 흐름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AI 창작물이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유튜버학과는 수시모집 전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유튜버학과에서는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실제 필드에서 일했던 경험을 가진 교수진과 실무적인 것을 최우선으로 전문 교육 커리큘럼, 팀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유튜버학과에서는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유튜브채널 개설,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유튜버학과 학생들은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학교 자체 교육 시스템인 프로젝트식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해나간다.
한국IT전문학교는 유튜버학과와 더불어 웹툰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에서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