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김영호 통일 장관 후보자 “극우 유튜버 아냐”

김영호 통일 장관 후보자 “극우 유튜버 아냐”

“통일은 평화적 방식으로 이뤄져야”

기사승인 2023-07-21 19:52:52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안소현 기자
ashright@kukinews.com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자신을 ‘극우 유튜버’라고 지칭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21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난 5년간 활동을 보면 극우 유튜버로서 정체성이 더 강하지 않았냐”는 물음에 이같이 답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이 김 후보자가 국무위원 후보자로 지명된 뒤 유튜브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한 것과 관련해 질의하자 “유튜브 내용을 책으로 낼 정도인데 유튜브 내용은 감출 게 뭐가 있겠느냐”며 “불필요한 논란과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해 삭제했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북핵 문제 해결 방안과 관련해서는 “‘담대한 구상’을 통해 북한을 억제하고 설득하고 대화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서 김 후보자는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기 전 운영했던 유튜브 채널에서 ‘극우’ 발언을 했다고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북한에 대한 강경 발언을 구사해 ‘편향적인 인사’라는 일각의 반응도 있었다.

안소현 기자 ashright@kukinews.com
안소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