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김영호 통일 장관 후보자 “극우 유튜버 아냐”

김영호 통일 장관 후보자 “극우 유튜버 아냐”

“통일은 평화적 방식으로 이뤄져야”

기사승인 2023-07-21 19:52:52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안소현 기자
ashright@kukinews.com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자신을 ‘극우 유튜버’라고 지칭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21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난 5년간 활동을 보면 극우 유튜버로서 정체성이 더 강하지 않았냐”는 물음에 이같이 답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이 김 후보자가 국무위원 후보자로 지명된 뒤 유튜브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한 것과 관련해 질의하자 “유튜브 내용을 책으로 낼 정도인데 유튜브 내용은 감출 게 뭐가 있겠느냐”며 “불필요한 논란과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해 삭제했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북핵 문제 해결 방안과 관련해서는 “‘담대한 구상’을 통해 북한을 억제하고 설득하고 대화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서 김 후보자는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기 전 운영했던 유튜브 채널에서 ‘극우’ 발언을 했다고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북한에 대한 강경 발언을 구사해 ‘편향적인 인사’라는 일각의 반응도 있었다.

안소현 기자 ashright@kukinews.com
안소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소년 선수 학대’ 손웅정 감독, 출전정지 징계 취소…“지도자 등록 전 일어난 일”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를 받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에게 내려졌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처분이 취소됐다.29일 강원도체육회는 전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지난해 3월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 또는 정서적으로 학대한 사안과 관련한 징계 처분을 재심의하고 손 감독에 대한 출전정지 3개월 징계 처분을 취소했다.강원도체육회는 “손 감독의 징계는 대한축구협회 지도자 등록 이전에 행한 행위로 관련 규정을 적용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