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경기교육청, 산업안전보건 업무 매뉴얼 제작 배부

경기교육청, 산업안전보건 업무 매뉴얼 제작 배부

학교 등 기관 2788곳.. 관리ㆍ업무담당자 참고용

기사승인 2023-07-27 18:56:50
경기도교육청이 자체 제작해 일선 학교 등에 배부한 '산업안전보건 메뉴얼'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경기도교육청이 산업안전보건 매뉴얼을 직접 제작해 일선 학교 등에 배부한다고 27일 밝혔다.

매뉴얼에는 ▲안전보건관리체계 ▲산업재해 대응절차 ▲안전보건교육 ▲물질안전보건자료 ▲위험성 평가 ▲근골격계 유해요인 조사 ▲근로자 건강관리 등 총 12장이며, 묻고 답하기 등 3개 부록으로 구성됐다.

배부처는 관내 2788개 기관 및 공ㆍ사립학교로, 관리감독자와 업무담당자 등이 산업안전보건법에 정한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업무에 참고하도록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도교육청 하덕호 학교안전과장은 “이번 매뉴얼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산업안전보건 업무를 추진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매뉴얼은 경기도교육청 누리집 통합자료실(학교안전과 과자료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수원=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