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6일 (수)
포천시, 태풍 '카눈' 선제 대응 나서

포천시, 태풍 '카눈' 선제 대응 나서

기사승인 2023-08-08 14:22:52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경기 포천시는 태풍 '카눈' 북상에 대비해 비상체제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기상청은 태풍 '카눈'이 오는 10일 오전 부산 인근 육상에 상륙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리나라 전 지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 큰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기상특보에 따라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하고, 태풍경로 등 상황을 실시간으로 살펴 선제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우선 시는 하천 산책로 및 둔치주차장 등을 미리 살펴 상황에 따라 통제할 계획이다. 또한 강풍 대비 옥외시설물과 대형공사장 등을 점검하고, 외출자제 등 태풍 대비 주민행동요령을 시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4일부터 일본 후쿠토시를 방문해 국제교류 업무를 추진하는 등 국외 출장에 나섰던 백영현 시장은 일정을 앞당겨 7일 조기 귀국해 비상회의를 소집했다.

백 시장은 "이번 태풍은 강한 바람과 많은 비를 동반할 것으로 우려된다"며 "시민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샤이니 태민·노제 열애설 재점화…소속사 “확인 중”

그룹 샤이니 태민과 댄서 노제의 열애설이 재점화됐다.태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측은 16일 쿠키뉴스에 이들의 열애설과 관련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앞서 15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태민과 노제로 추정되는 두 남녀의 데이트가 담긴 사진이 확산됐다.해당 사진 속 이들은 다정하게 스킨십을 나누고 있으며, 특히 노제는 식별이 가능한 모습으로 포착됐다. 노제와 달리 남성의 정체는 명확히 알 수 없으나, 일각에서는 이 남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