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채수근 사건’에 민주당 나선다...李 “정부 수사 못 믿어”

‘故 채수근 사건’에 민주당 나선다...李 “정부 수사 못 믿어”

“윤석열 정부, 진상은폐에만 열중...국방위 열어서 진상 밝힐 것”

기사승인 2023-08-11 10:10:2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쿠키뉴스DB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해병대 고(故) 채수근 상병 사망사건 수사와 관련해 “신속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법적 도의적 책임을 다해도 모자랄 판인데 윤석열 정부가 진상은폐에 열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고 채수근 상병 순직은 철저한 인재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군은 말로만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을 뿐이고 사단장 책임이 적시되니까 오히려 수사단장을 항명죄로 보직해임했다”며 “경찰에 이첩된 보고서를 회수하고 범죄 행위는 삭제했다. 윤석열 정부식으로 표현하면 허위공문서 작성죄, 공문서 파손죄, 그리고 직권남용죄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고 채수근 상병 조부는 축소은폐 의혹에 대해 천인공노할 일이라고 편지를 보냈다고 한다”며 “내 새끼가 주검이 돼 돌아왔는데 진상은폐에만 혈안이 된 군대에 어느 부모가 자식을 보낼 수 있겠나”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정부의 수사결과를 믿을 수 없는 만큼 국회가 나서야 한다”며 “민주당은 고 채수근 상병 순직 진상을 밝히고 책임을 따져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회 국방위도 신속하게 열어 수사은폐 방해 의혹에 대해 밝힐 것”이라며 “더이상 석연찮은 이유로 소중한 생명이 희생되고 그 진실마저 은폐되는 악습을 끊어내야 한다. 청년 병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합당한 대우야말로 튼튼한 국방 근간이란 점 직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