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강원양성평등대회, 시승격 60주년 맞이 속초시서 개최

제27회 강원양성평등대회, 시승격 60주년 맞이 속초시서 개최

기사승인 2023-09-05 12:38:06
강원 속초시청 전경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는 제27회 강원양성평등대회가 오는 6일 속초시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과 속초시 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해 속초시를 개최지로 선정했으며, 성별 격차 없는 균형 있는 발전과 사회·문화·경제 등 모든 영역에서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도내 기관장 및 각 단체 회원 등 약 1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속초시시립풍물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양성평등헌장 낭독, 양성평등 및 여성발전 유공자 시상, 속초시 고등학생 3명에게 장학금 전달, 대회사, 주제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 2부에서는 18개 시·군 화합행사 및 차기 개최지 대회기 전달 순으로 진행되고 부대행사로 ‘미래 100년 속초 사진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완성은 우리가 함께 한다’라는 주제로 강원특별자치도의 발전을 위해 강원여성이 적극 동참하고 노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행사 참여를 위해 속초시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안전하고 의미 있는 행사 개최로 양성평등 실천에 앞장서서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는 정책 실현을 통해 돌봄과 안전이 실현되는 미래로 나아가는 속초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속초=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