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野 “오세훈,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손 떼라”

野 “오세훈,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손 떼라”

국힘 김태우 후보와 강서 방문 행보 비판
민주당 최초 제안 ICAO 면담 단독 추진 “치졸해”

기사승인 2023-09-17 17:22:15 업데이트 2023-10-06 14:18:12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박효상 기자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더불어민주당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대한 오세훈 서울시장의 선거 개입 가능성을 비판했다. 공직자로 중립 의무를 지켜야 한다면서 “재보궐선거에서 손 떼라”고 요구했다.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세훈 서울시장의 ‘선거 개입’ 행태가 도가 지나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오 시장은 김태우 후보와 함께 화곡동 모아타운 현장을 방문한 것에 이어 유엔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살바토레 샤키타노 의장과 면담 일정을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누가 봐도 코앞으로 다가온 강서구청장 재보궐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지난달 시정질문 당시 더불어민주당 소속 야당 시의원이 오 시장에게 김포공항 고도제한 완화 문제 해결을 위해 ICAO를 공동 방문하자고 제안했으나, 오세훈 시장은 거절했다”며 “갑자기 단독으로 ICAO 의장 면담 일정을 잡은 것은 치졸하기 짝이 없다”고 부연했다.

또 공직자인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이 갑자기 강서 수산물 도매시장을 김태우 강서구청장 국민의힘 후보와 함께 방문했던 것을 지적하면서 “공무원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한다”며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해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