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호전 호텔학교, 농축산부장관배 맥주 창작 칵테일 대회 대상

국호전 호텔학교, 농축산부장관배 맥주 창작 칵테일 대회 대상

총 11명 수상… 국호전 23학번 최윤준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3-09-18 15:09:55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제공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국호전)는 지난 9월 3일 ‘2023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주요 부대 행사로 개최된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맥주 창작 칵테일 전국 경연대회’에서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칵테일조주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55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치킨과 어울리는 대구 수제맥주 창작 칵테일’을 주제로 한 각자의 작품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화려한 라이브 쇼가 펼쳐졌다.

열띤 경연 결과, 국호전 칵테일플레어 과정 23학번 최윤준 학생이 최종 1등으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으며, 국호전은 대상 외에도 총 11개의 상을 수상하면서 대회 관계자, 참가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대상은 최윤준(칵테일플레어23학번), 특별상 서유진(와인바리스타22학번), 김도형(호텔관광경영23학번), 소대성(호텔관광경영23학번), 장려상 유명세(칵테일플레어22학번), 권영우(와인바리스타23학번), 변하랑(와인바리스타23학번), 유병철(와인바리스타23학번) 조주기술상은 현진성(칵테일플레어22학번), 정인수(칵테일플레어23학번), 한미연(칵테일플레어23학번)이다.

이번 대회에 앞서 지난 8월에 열린 ‘2023 부산 비치 하이볼 칵테일 경연대회’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국호전은 전국 규모의 각종 대회에서 잇단 대상 및 상위권 성적을 거두며 관련 업계로부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국호전 관계자는 “국호전은 공인실기시험장으로 사용되는 실습실과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바탕으로 실제 현장과 같은 생생한 실무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있으며, 국내외 특급호텔 및 주요 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여 학생과 학부모님들로부터 만족도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호전은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나이, 성별, 학력 등 자격 제한이 없어 고등학교 졸업 및 동등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타 대학 수시, 정시 지원 여부와 상관없이 중복으로 원서접수 가능하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경영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푸드유튜브크리에이터 △크래프트비어 △호텔외식조리경영 총6개 과정으로, 내신과 수능 점수 반영 없이100% 적성 면접으로 선발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