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서금원, 소액대출 이용 전통시장 18곳에 온라인 홍보 지원

서금원, 소액대출 이용 전통시장 18곳에 온라인 홍보 지원

기사승인 2023-10-12 15:00:52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서민금융진흥원(서금원)은 ‘전통시장 소액대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8개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증대를 위 SNS 콘텐츠 제작지원 등 온라인 홍보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금원은 지난 2008년도부터(당시 미소금융중앙재단) 전통시장 상인들의 사금융 이용으로 인한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 및 상인회와의 3자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 소액대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 9월말 기준, 112개 지자체의 334개 시장이 소액대출사업을 함께 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 된 전국 18개 시장을 대상으로, 최근 전통시장 활성화 요인으로 떠오른 MZ세대 유입을 위해 각 시장의 특유의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전문가의 SNS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온라인 홍보역량 강화 교육도 병행될 예정이다. 

이달 12일부터 수도권 인근 12개 시장을 대상으로 온라인 점포관리 및 홍보 관련 교육을 지원하며, 순차적으로 총 4회에 걸쳐 전국 권역별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시장별 특색을 살린 영상, 카드뉴스 등의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시장별 홍보물품 제공도 함께 지원된다.  
 
서금원 이재연 원장은 “전통시장 소액대출 사업은 생업에 바빠 금융기관에 방문할 여유가 없는 상인들을 위해 서금원‧지자체‧상인회가 함께,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자금지원 뿐 아니라, 미처 온라인 홍보 인프라를 구축하지 못한 시장을 지원하여 상인분들의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