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전, 골드 헤겔 홍종흔 명장의 현장 특강 진행

서현전, 골드 헤겔 홍종흔 명장의 현장 특강 진행

기사승인 2023-10-30 13:06:00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제공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제과제빵 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유명 베이커리 카페인 ‘골드 헤겔’의 오너이자, 서현전 호텔제과제빵계열 석좌교수인 홍종흔 명장의 현장 특강이 진행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홍종흔 명장이 골드헤겔의 인기 메뉴 ‘바질 토마토 크런치’를 직접 시연하고, 학생들이 제작해 명장의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는 것을 목표로 했다.

학생들은 “골드 헤겔이라는 인기 브랜드의 베이커리를 경험하고, 홍종흔 명장의 노하우를 직접 전수 받는 뜻깊은 순간이었다”며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이 아닌, 현장의 살아있는 지식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같은 토마토와 바질을 사용하더라도 만드는 이에 따라 제품의 완성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서현전은 꾸준히 현장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의 오너 셰프들의 특강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현장 감각을 키우고 트렌드를 익히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은 다양한 외부 특강을 통해 현장 감각을 익히는 한편, 학교 교육과정에서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빵 공예, 설탕 공예, 초콜릿 공예 전문과정인 3MASTER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3MASTER 과정과 제과제빵 기능사를 비롯해 초콜릿 마스터, 케이크 디자이너 등 자격증 특강 역시 학교에서 이뤄진다”며 “학교에서 제과제빵 전문가가 되기 위한 자격을 충분히 취득할 수 있다. 학원이나 개인적인 시간을 쏟지 않아도 된다”고 전했다.

서현전은 현재 신입생을 100% 면접 전형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특히, 수시와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수시 기간 이후 학교에 대한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서현전은 호텔제과제빵계열을 비롯해 호텔조리계열,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경찰행정·경호계열, 사회체육계열 등 다양한 계열의 2·4년제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