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지난 10월 26일 2023학년도 가을학기 호텔관광경영학과 동아리 점프업 ‘한옥마을 답사 및 특강’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울시청 한옥정책과 정미영 강사가 특강 강사로 참여했으며, 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재학생과 한숙영 교수도 함께 참여했다.
학생들은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배렴가옥, 북촌한옥역사관, 한옥청, 북촌 설화수의 집 등 공공한옥 체험, 북촌 탐방을 진행했으며 4시 30분부터 6시까지 북촌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북촌 문화관광의 현재와 미래’ 특강을 통해 한옥정책 소개와 북촌의 미래에 대한 과제 모색을 하며 다양한 한옥의 정보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지난 2000년 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로 설립된 이래 다양한 교과목과 자격증과 수료증 취득,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호텔관광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현재 호텔경영, 식음료서비스, 관광레저 등 호텔관광 관련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호텔관광경영학부는 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비리스타·소믈리에 학과로 구성돼 관련 이론과 실무를 배울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