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문화누리카드 올해 안에 사용하세요"

양양군, "문화누리카드 올해 안에 사용하세요"

기사승인 2023-11-07 12:03:01
강원 양양군청 전경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소외 계층의 문화여가생활 지원을 위한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의 연내 사용을 당부하고 나섰다.

양양군은 발급한 카드의 이용 기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로, 올해 말까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 소멸되는 만큼 발급을 당부한다고 7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양양군 문화누리카드 사용자는 2천 68명이며, 개인당 연 11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 이용 가능 분야는 도서·음악·영화·TV등 다양하며, 문화예술·관광·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단, 식료품·식재료, 담배, 주방욕실 등 생활소모품, 유가증권(상품권), 가전제품, 의료보조기구, 컴퓨터용품 등은 문화누리카드로 결제가 되지 않는 품목이니 유의해야 한다.

가맹점 현황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과 모바일 앱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잔액 조회는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전화(1544-3412) 및 농협 카드 고객센터 전화(1644-4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양군 관계자는 “카드를 발급받은 분들은 올해가 지나기 전에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양양=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