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으로 하나된다"…강릉시, ‘제30회 양성평등대회’ 개최

"소통으로 하나된다"…강릉시, ‘제30회 양성평등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3-11-14 10:49:54
강원 강릉시청 전경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차별 없는 사회활동으로 함께 성장하며 평등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14일 오후 2시 강릉시청 2층 대강당에서 제30회 강릉시양성평등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우임)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더 큰 강릉, 더 따뜻한 강릉, 강릉여성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시민 및 관내 유관기관․단체장,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이 모두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로 발전하기 위한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과 더불어 이우임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21세기 남녀평등헌장 낭독, 제19회 디딤돌상 시상, 여성발전유공자 표창, 이임단체장 감사패 수여 등 시상식에 이어 관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300만 원을 전달하는 등의 1부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또, 2부는 회원단체별 장기자랑과 경품추첨 등 풍성한 행사들이 가득한 어울마당이 펼쳐질 계획이다.

이우임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는 남성과 여성이 동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대 및 협력으로 여성들의 인권과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양성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릉=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