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 수교 140주년 광고 런던서 상영…尹 대통령, 영국 방문 기념

한영 수교 140주년 광고 런던서 상영…尹 대통령, 영국 방문 기념

한영관계, 여섯 장면으로 정리
기쁨의 시간은 방탄소년단 웸블리 구장 공연
대통령실 관계자 “미래 비전 함께 설계하자는 취지”

기사승인 2023-11-19 18:00:50
‘한영 수교 140주년, 기억을 공유하고 함께 미래를 준비합시다’ 영상 광고가 17일 부터 영국 런던에서 상영 중이다. 사진=영상 광고 캡처

‘한영 수교 140주년, 기억을 공유하고 함께 미래를 준비합시다’ 영상 광고가 윤석열 대통령의 내일 영국 국빈 방문을 기념해 런던에서 17일부터 상영 중이다.

19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해당 광고는 42초 분량의 영상으로 런던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한국문화원 창문의 대형 LED 스크린과 각종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상영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수교 140주년을 맞은 한국과 영국이 역사와 기억을 공유하며 깊은 관계임을 보여준다. 

또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했고 앞으로도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해당 영상은 한영관계를 만남과 관심, 연대, 추모, 소통, 기쁨의 여섯 장면으로 정리했다. 특히 만남의 시간은 지난 1883년 한국과 영국의 수교를, 연대의 시간은 영국이 한국전에 참전해 8만1084명을 파병한 것을, 기쁨의 시간은 지난 2019년 방탄소년단(BTS)의 역사적인 웸블리 구장 공연을 의미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양국 수교 140주년을 맞아 오랜 기간 협력을 통해 함께 발전한 두 나라 관계의 의미를 한국과 영국 국민이 다시 느끼고 미래 비전을 함께 설계해보자는 취지에서 영상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조진수·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조진수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