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7일 (토)
여성가족부, 마포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우수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마포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3-12-15 08:23:23
마포구청 전경. 연합뉴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여성가족부가 마포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2년 연속 쾌거다.

여성가족부는 3년마다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위기청소년지원기반조성 △사업 인프라 △운영성과 △운영사례 4개 영역에 대해 종합 평가를 실시해 상위 25개 센터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한다.

마포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현진)는 올해도 4개 지표에서 골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아 지난달 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 사업 및 또래 상담 사업 성과 보고 대회’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최근 홍대입구역 6번 출구 인근 경의선 책거리에서 사회적 이슈가 되는 ‘멘헤라(정신건강이 좋지 않아 보이는 사람을 일컫는 일본식 신조어)’ 문화 청소년을 위한 아웃리치 상담 부스 운영으로 ‘2023년 청소년 안전망 우수기관’ 서울시장 표창과 ‘멘토링 프로그램 보건복지부장관상’ 등을 수상하는 등 지역 청소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이 훈훈한 결실을 본 바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미래의 원동력인 지역 청소년을 위해 현장을 직접 뛰어다니며 노력해 준 마포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마포구도 안전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포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 전문 상담 기관으로,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부모 상담, 심리검사, 학교 연계 상담 등의 청소년 상담사업과 청소년 동아리 활동 및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보호, 연계와 같은 청소년 안전망 중점기관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