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 바둑 축제 열린다…부라보콘배 3개월 대장정 시작

꿈나무 바둑 축제 열린다…부라보콘배 3개월 대장정 시작

우승 상금 1000만원…어린이대회 최대 규모 상금
전국 순회 예선 시작…11월 전국 대회까지 이어져

기사승인 2025-08-09 10:42:09
제1회 부라보콘배 전국 어린이바둑대회 전경. 한국기원 제공

어린이대회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가 대구 지역대회를 시작으로 3개월 대장정에 돌입한다.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는 어린이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해태아이스 후원으로 창설됐다. 전국을 순회하며 3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면서 큰 호응 속에 첫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바둑을 사랑하는 많은 아이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두 번째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며 “올해도 많은 어린이들이 대회에 참가해 바둑 실력을 뽐내며 대회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는 5개 지역과 서울에서 열리는 전국대회로 바둑 꿈나무들과 함께한다. 오는 24일 대구 시민체육관에서 첫 지역대회가 펼쳐지며, 9월6일 열리는 부산대회는 스포원파크 금정체육관에서 치러진다. 이어 9월7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강원대회가, 9월13일 남서울대학교 성암문화체육관에서 충청대회가, 9월27일 광주문성중고교 체육관에서 광주대회가 순차적으로 열린다.

어린이 최강자들이 모이는 전국대회는 11월1일 서울 용산 백범김구기념관에 열린다. 지역대회 최강부 우승자 5명과 전국대회 최강부 예선에서 선발된 11명을 포함해 16명이 본선 토너먼트로 우승자를 가린다. 본선 16강 모든 경기는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중계된다.

대회 관련 세부내용과 참가 신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태아이스가 후원하고 한국기원 주최·주관하며, 대한바둑협회가 협력하는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최강부의 우승 상금은 1000만원이며, 준우승 상금은 500만원이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