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오는 24일 졸업생을 초청해 ‘내게 맞는 일 찾기 기술’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사회교육시설 ‘가정경제멘토링’에서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고 있는 나경민 졸업생이 맡았다. 나경민 졸업생은 자신의 취업사례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복지 현장의 취업사례를 소개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의는 오는 24일 오후 8시부터 줌화상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글로벌사이버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휴먼서비스를 실천하는 전문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지난 10여 년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정규교과과정 이외에도 학생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특강,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대비반 운영, 동아리 활동 등 온·오프라인 모임 등 다양한 비교과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입학부터 졸업까지 맞춤형 학습으로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시 사회복지학사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2급, 실버전문복지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복지심리상담사, 라이프코치, 복지시설경영사, 헬스케어관리사, 치매케어지도사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과정을 이수하는 경우 사회복지학사학위와 함께 치매케어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글로벌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는 오는 24일부터 2024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