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尹대통령, 의정부제일시장 찾아…고물가·고금리에 어려운 상인 격려

尹대통령, 의정부제일시장 찾아…고물가·고금리에 어려운 상인 격려

기사승인 2024-01-25 14:44:45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제일시장을 찾아 떡 가게에서 떡을 고르고 있다. 연합뉴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경기도 의정부제일시장을 찾아 최근 고물가·고금리에 동절기 한파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의 의정부제일시장 방문은 지난 2021년 11월 이후 2년 2개월 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시장 내 여러 점포를 방문해 한겨울 추위에도 변함없이 시장을 지키고 있는 우리 상인들을 응원하고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경청했다.

대통령이 도착하자 수많은 시민들과 상인들은 “윤석열 화이팅”을 외치며 윤 대통령을 환영했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악수와 새해 인사를 보내며 이에 화답했다.

윤 대통령은 시장 상인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며 현장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하고 “설 명절을 앞둔 전통시장에 다시 온기가 돌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 윤 대통령은 “물건 가격이 참 저렴하다”며 전통시장의 우수한 제품들을 구매하고 “민생을 열심히 챙기겠다, 전통시장이 잘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상인들을 응원하기도 했다.

한편 의정부제일시장은 한국전쟁 이후 휴전선 인근에 정착한 실향민들이 중심이 된 판잣집 형식의 5일장에서 시작됐다. 현재는 점포 수가 600개가 넘는 대한민국 대표 재래시장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화생명 꺾은 ‘비디디’ 곽보성 “3세트, 신이 도왔죠”

KT 롤스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시즌 초반 팀을 지탱했던 ‘비디디’ 곽보성도 이젠 짐을 덜고, 편한 환경에서 경기에 임하고 있다.KT는 15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6승(7패)째를 챙긴 KT는 3연승을 질주하며 5위 디플러스 기아와 승차 없는 6위에 자리했다. 이날 KT의 승리는 한 편의 드라마와 같았다. 1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