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尹대통령, 내주 독일·덴마크 순방 순연…“여러 요인 검토”

尹대통령, 내주 독일·덴마크 순방 순연…“여러 요인 검토”

기사승인 2024-02-14 15:12:59 업데이트 2024-02-14 18:52:08
대통령실 전경. 사진=조진수 기자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 주로 예정됐던 독일·덴마크 순방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14일 대통령실은 여러 요인을 검토한 끝에 순방 일정을 순연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당초 오는 18일부터 일주일 일정으로 독일과 덴마크를 각각 국빈, 공식 방문 형식으로 방문할 예정이었다.

윤 대통령은 취임 후 작년까지 총 16차례 해외를 방문했다. 윤 대통령이 예정된 해외 방문 일정을 취소하거나 연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통령실 및 정부는 독일, 덴마크 측과 조율을 거쳐 이같이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이후 예정된 순방을 취소하거나 연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과거에도 여러 사정으로 순방 일정이 취소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는 것이 대통령실 설명이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