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민주당 9호 영입인재 공영운 후보, 화성을 출마 선언…본격 선거전

민주당 9호 영입인재 공영운 후보, 화성을 출마 선언…본격 선거전

동탄호수공원서 출마 선언…"동탄의 미래 이끌어갈 엔진 되겠다"
동탄트램, 동탄~부발 예타면제, 테스트베드 조성, 대학병원 유치 등 공약

기사승인 2024-03-06 16:33:58
더불어민주당 9호 영입인재 공영운 후보가 6일 오후 화성 동탄호수공원에서 4⋅10 총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더불어민주당 9호 영입인재인 공영운 후보가 6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동탄호수공원에서 4⋅10 총선 출마 선언식을 열어 "동탄의 미래를 이끌어갈 엔진이 되겠다"며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이원욱 국회의원(개혁신당)이 탈당하면서 민주당 전략공천 지역으로 지정된 화성시을 공천을 받은 공 후보는 먼저 "동탄 가족 여러분께 성장의 엔진, 풍요의 엔진, 행복의 엔진이 돼 드리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반도체와 자동차를 미래 선도산업이라고 하는데 화성에는 둘 다 있다"면서 "누구는 반도체 벨트를 얘기하는데 반도체만 갖고는 안 되며 자동차도 혼자서는 안 된다. 화성을 반도체와 자동차가 손잡는 혁신산업 융합클러스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공 후보는 "현대자동차 사장을 할 때 삼성전자 최고경영진과 이 문제를 협의했고 실제 지금 통큰 협력이 진행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공 후보는 지역 공약으로는 동탄트램과 동탄~인덕원선, 1호선 연장(동탄~서동탄) 사업 추진, 반도체 라인인 동탄~부발선 예타면제 추진, M버스를 비롯한 광역버스 노선 신설, 수요응답형 AI 버스체계 및 신개념 마이크로모빌리티 시스템 구축 등 교통공약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동탄을 화성의 대치동으로 만들겠다"며 중·고등학교 신설, 동탄 중심 국가전략산업 테스트베드 조성 등 교육공약을 설명했다.

그는 또 "오산천~경부고속도로  상부공원~청계중앙공원으로 이어지는 공간을 뉴욕의 센트럴파크처럼 만들겠다"며 동탄 예술의전당 신설, 시립오케스트라 창단 등의 문화공약도 발표했다.

특히 "동탄지역에 대학병원을 유치, 동탄 시민들이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까지 가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공 후보는 마지막으로 "월급쟁이 직장인의 애환, 맞벌이 부부의 육아전쟁을 겪었기에 동탄 주민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공감할 수 있다"며 "우리 아이들이 더 즐거운 동탄, 우리 부모들이 더 편안한 동탄, 우리 가족이 더 행복한 동탄을 만들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공 후보는 경남 산청군 출신으로, 진주동명고와 서울대 경영대학를 졸업한 뒤 매일노동신문과 문화일보 등에서 근무했다.

이후 지난 2005년 현대자동차그룹에 임원으로 입사, 전략개발팀장(이사대우), 해외정책팀장(상무이사), 홍보1·2실장(전무이사), 전략기획담당 사장 등을 역임했다.

화성=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양규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