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5일 춘천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강원대, 춘천시, 기업체 등과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 협약형 특성화고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강원교육청, 강원대, 춘천시를 비롯해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 지역 대학교, 기업 등 21개 기관‧기업이 참여했다.
강원교육청은 협약형 특성화고 운영 및 학습환경 개선을 위한 각종 시설투자, 학급당 정원 조정을 지원하고 춘천시는 직업교육 발전 및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한 각종 투자 및 행⋅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강원대를 비롯한 5개 대학교는 전문가 초청 강의 현장실습 제공, 취업 지원 등 현장밀착형 교육에 협력하고 '협약형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한다.
산업체와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산업현장 교육 및 취업 활성화 지원, 현장실습 및 졸업생 채용을 통한 현장중심 산학융합교육 기반 학생 양성에 협력한다.
김명동 강원대 산학연구부총장은 “강원대는 지식과 경험 그리고 자원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가 ‘협약형 특성화고’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경호 도교육감은 “강원생명과학고는 산업의 수요와 학생의 선호도를 반영한 대규모 재구조화를 통해 금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1.49 대 1의 인기 학교로 등극했다”라며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된 춘천시와 함께 협약형 특성화고를 추진해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에서 취업⋅정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암‧뇌‧심장 치료비 담보 상품, 30일부터 판매중단
오는 30일부터 암‧뇌‧심장 3대 치료비 관련 담보 상품이 전면 판매 중단된다.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B손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