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오산시, 경기도 세외수입 종합평가 '대상' 수상

오산시, 경기도 세외수입 종합평가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4-04-08 14:48:51
오산시청
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오산시는 경기도 주관 ‘2024년도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내 31개 시‧군의 지난 1년간의 세외수입 징수와 세입관리 업무 전반에 대해 이뤄진 이번 평가는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 체납액 정리, 기관장 관심도, 신규 세입 발굴 및 제도개선,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9개 지표에 대해 진행됐다.

오산시는 그동안 ▲세외수입 체납업무 일원화를 통한 신속한 채권확보 ▲번호판 영치단속시스템이 탑재된 단속차량을 이용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징수 불가능한 납부자들에 대한 적극적인 정리보류 등을 통해 체납액 정리율을 높이는 등 전문적인 체납액 징수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외국인 체납자에 대한 외국어 번역 안내문 발송, 세외수입 담당자 교육 등을 실시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올해도 세외수입 세입목표 280억 원 달성을 위한 징수활동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자주재원을 확충하기 위해 다양한 납부편의 시책을 개발하고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양규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깜짝 콜업’ 김혜성, 28번째 빅리거로…애틀란타전 대수비 출전

한국을 떠나 미국 도전에 나선 김혜성(LA 다저스)이 빅리그에 입성하며 꿈을 이뤘다.김혜성은 4일(한국시간) 오전 8시15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MLB)’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원정경기에서 9회말 대수비로 출전하며 메이저리그에 첫발을 내디뎠다.LA 다저스는 이날 경기에 앞서 발목 부상을 당한 토미 에드먼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김혜성을 콜업했다. 김혜성은 내·외야를 모두 소화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