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7일 (수)
한국IT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 애니메이션 작가 양성

한국IT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 애니메이션 작가 양성

기사승인 2024-04-09 18:44:51
한국IT전문학교 제공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취업 잘되는 학과 진학에 주목하고 있다. 애니메이션과 웹툰이 콘텐츠의 대표 주자로 성장하며 전국 수험생들도 애니메이션산업에 주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는 비실기 전형으로 2025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전문 웹툰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하고 애니메이터가 되기 위해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영상, 애니메이션,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웹툰작가와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 중이다.

학생들은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웹툰과 미디어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하고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웹툰, 게임개발, 원화 관련 실무진도 강의에 나서면서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웹툰, 시나리오, 게임, 입체영상, 그래픽 등 모든 디지털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신입학 면접전형을 실시 중이다.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실무능력을 인정받아 애니메이션 업계로 진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민의힘, ‘金 의총’ 참석 요청했지만…“시간 내기 어려워”

국민의힘이 김문수 후보에게 의원총회 참석을 요청했지만, 의견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 김 후보측은 일정이 있다는 이유로 참석이 어렵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7일 김문수 캠프 앞에서 “김재원 김문수 후보 비서실장에게 통화했지만, 밖에 나갔다는 얘기를 했다. 그래서 총무실장에게 (김 후보 의총 참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그러나 김 후보의 국민의힘 의총 참석은 불투명한 상황이다. 박 부대표는 &ldqu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