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는 지난 6월1일 봄학기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봄학기 기말고사·과제 대비’ 특강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특강에서는 정보보호학과 5명의 교수진이 직접 나서 시험에 출제될 주요 개념과 문제 유형을 설명했다. 기출 문제와 예상 문제를 함께 풀어보며 실전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진행했다.
수업 중에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개별적인 이해도를 높이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 기말고사·과제 대비 온라인 수업은 각 라이브강의실에서 이미 진행되고 있지만 직접 대면을 통해 학생들의 개별적 이해도를 높였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박영호 정보보호학과 학과장은 “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은 주로 혼자서 학습하기 때문에 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학생들이 기말고사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특강 개최 취지를 전했다.
또한 “정보보호학과는 학생들의 학업 성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기말고사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는 ‘안전한 스마트 IT 사회를 책임지는 정보보호전문가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해킹보안, 사이버수사, 산업보안, 보안코딩의 전문가과정과 지능정보보안(인공지능보안, IoT·빅데이터보안), 정보보안자격증과 사이버국방 특별과정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는 6월 1일부터 2024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정보보호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국가장학,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