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한덕수, 6개 환자 단체 면담…“의료계 휴진 끝까지 설득”

한덕수, 6개 환자 단체 면담…“의료계 휴진 끝까지 설득”

“정부 의료계 휴진 해결 위해 노력…비상 진료체계 강화”

기사승인 2024-06-13 19:22:49 업데이트 2024-06-13 19:23:35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3월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연건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료 개혁 관련 현안 논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쿠키뉴스 자료사진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한덕수 국무총리가 환자 단체를 만나 의료계 휴진을 막을 수 있도록 끝까지 설득하겠다고 예고했다. 비상 상황에 대응해 각종 대응방안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한 총리는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6개 환자 단체를 만나 환우 가족들과 면담을 진행했다. 6개 환자 단체는 △한국환자단체연합회 △한국중증질환연합회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한국췌장암환우회 △한국유전성혈관부종환우회 등이다.

면담 자리에서는 의료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노력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 총리는 “의대 교수·개원의 집단 휴진이 현실화하지 않도록 의료계를 설득하겠다”며 “정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비상 진료체계를 강화하고 난치 질환자와 중증 질환자, 희귀 질환자에게 맞춤형 지원을 할 것”이라며 “다만 이 노력이 환자들이 볼 때 충분해 보이지 않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6개 환자 단체들은 생명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필수 의료를 중단하지 않는 법을 22대 국회에서 통과시켜달라고 호소했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임현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