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尹 대통령, ‘중앙아시아 3국’ 마지막 우즈베키스탄 일정 돌입

尹 대통령, ‘중앙아시아 3국’ 마지막 우즈베키스탄 일정 돌입

독립기념비 헌화 후 동포 만찬 간담회…핵심광물 파트너십

기사승인 2024-06-13 19:46:18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3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공항에서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환송을 받으며 전용기인 공군1호기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윤석열 대통령이 카자흐스탄 일정을 마치고 우즈베키스탄으로 향했다. 이번 순방은 투르크메니스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3개국을 국빈 방문하는 일정이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13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국제공항에서 카심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배웅을 받으며 공군 1호기에 탑승했다.

환송식에는 로만 스클랴르 제1부총리와 예르잔 카즈한 대통령실 대외관계 보좌관 등 카자흐스탄 주요 인사들이 함께했다. 우리 측은 조태익 주카자흐스탄 대사 부부가 참석했다.

우즈베키스탄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수도 타슈켄트에서 독립기념비에 헌화할 예정이다. 이후 동포 만찬 간담회를 열고 우즈베키스탄 동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윤 대통령은 중앙아시아 3국 국빈 방문 자리에서 핵심광물 공급망 분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각국에 진출한 기업들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임현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