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디즈니 캐릭터 콜라보 한정 출시
농심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백산수 500ml 제품에 디즈니 캐릭터 이미지를 삽입한 한정판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콜라보 제품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미키 마우스 △도날드 덕 △구피, 토이 스토리의 △우디 △버즈 등 디즈니와 픽사의 대표 캐릭터들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제품 라벨에 담았다. 이번 제품은 다음 달부터 100만 박스 한정 운영한다.
농심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편의점 앱을 활용한 스탬프 이벤트를 다음달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편의점에서 백산수 2L와 500ml 제품 구입 후 각 사 앱을 통해 응모하면 스탬프가 적립되며,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캠핑용품 및 편의점 상품권, 백산수 500mL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여름철 많이 찾는 백산수 500ml에 디즈니 캐릭터를 콜라보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남녀노소 사랑받는 디즈니 캐릭터와 함께 백산수를 즐기며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설탕무첨가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 출시
매일유업은 설탕을 넣지 않은 당 함량 1g대 고단백 두유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을 출시했다.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은 건강한 단맛을 구현한 기존 ‘매일두유 검은콩’ 제품에서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 함량은 낮춘 신제품이다.
특히 설탕무첨가가 특징으로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오스와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해 당류가 1.7g으로, 190ml 용량 한 팩을 마셔도 당 함량이 1g대 수준이다. 또한 콩 단백질 함량이 12g인 고단백 제품으로, 달걀 약 2개 분량 수준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매일두유는 설탕을 넣지 않거나 천연감미료 등을 사용해 기존의 두유보다 달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식물성 단백질 함량을 강화하는 등 두유 원료인 대두 콩 본연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는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큰 식단 고민으로 꼽는 당 함량은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은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탕을 넣지 않거나 저당으로 설계해 콩 본연의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CJ푸드빌 빕스, ‘멕시칸 BBQ’ 콘셉트 여름 신메뉴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여름을 맞아 ‘비바! 라 피에스타(VIVA! LA FIESTA)’를 콘셉트로 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지난해 여름 출시한 빕스의 ‘멕시칸’ 콘셉트를 더욱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특히 ‘멕시칸 비치사이드 BBQ 축제’를 콘셉트로 BBQ 메뉴에 이국적인 멕시코 휴양지 감성을 담아냈다. 타코, 퀘사디아 등 대표 멕시칸 요리부터 멕시코 휴양지에서 즐길 법한 BBQ, 시원하게 즐기는 해산물 샐러드 세비체, 트로피컬 무드의 다양한 신메뉴들로 구성됐다.
또한 여름 시즌 한정 ‘멕시칸 램&안심 스테이크’를 출시해 더 완성도 높은 멕시칸 시즌을 선보인다. 대표 메뉴인 ‘포크밸리 BBQ’는 통삼겹 BBQ에 멕시칸 블랙페퍼 소스를 가미해 육즙과 풍미를 더했다. ‘트로피컬 살사 로스트치킨’은 통닭다리살을 멕시칸 칠리소스와 매콤하게 구웠다.
이 외에 ‘멕시칸 크리스피 슈림프’, ‘크럼블 바비큐 폭립’과 ‘그릴드 파인애플’, ‘패션 후르츠 망고 판나코타’ 등 싱그러운 여름의 맛을 가득 담은 메뉴도 준비돼 있다. 시즌 한정 스테이크도 선보인다. ‘멕시칸 램&안심 스테이크’는 멕시코 감성을 담아 풍미를 더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해 멕시칸 시즌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보답하고자, BBQ 메뉴를 중심으로 도심 속 해외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를 더했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한정판 패키지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Kavalan Triple Sherry Cask)’의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는 올로로쏘, 페드로 히메네스, 모스카텔의 절묘한 조합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쉐리 캐스크의 풍부한 향미가 특징이다.
잘 익은 베리와 신선한 포도향 뒤에 달콤한 초콜릿향과 로즈마리의 스파이시한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말린 과일과 카라멜, 꿀과 같은 달콤함과 꽃향까지 담고 있어 완벽한 밸런스와 차별화된 맛을 자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판 패키지는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1병, 전용잔 1잔과 고급 가죽으로 제작된 바매트 & 코스터 세트로 구성됐다. 바매트와 코스터는 프리미엄 천연가죽 브랜드 ‘스미스앤레더(Smith & Leather)’와 협업한 제품으로 다른 가죽 제품에서 느낄 수 없는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이 특징이다. 프리미엄한 패키지 구성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한정판 패키지는 고급스러운 패키지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다양한 소비층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