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서울 노원구,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가족과 함께”…서울 노원구, ‘e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8월8일까지 참가 희망자 모집, 8월10~11일 온라인 예선 진행
총 상금 1000만원… 8월17일 서울과기대 체육관서 본선

기사승인 2024-07-23 15:13:49
노원 e스포츠 페스티벌. WDG

서울 노원구는 오는 8월17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 ‘노원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e스포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볼거리, 참여형 이벤트를 결합한 e스포츠 페스티벌을 열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대회는 전국대회와 노원구 학생 대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을 거쳐 페스티벌 당일 본선 경기가 치러진다. e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e스포츠 관련 전문선수와 프로게이머 학과 재학생은 제외된다.

대회 종목은 총 3종으로 전국대회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와 FC 온라인, 노원구 학생 대회 종목은 발로란트다. 총 상금은 1000만원이며, 학생 대회 입상자에게는 노원구청장상이 수여된다.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프로 게임단 T1 산하 아카데미 루키즈를 초청해 리그오브레전드 전국대회 우승팀과의 이벤트 매치를 진행한다. 오버워치 2 공식 프로 리그인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코리아’의 경기도 개최된다.

현장 접수 프로그램으로 카트라이더와 스타크래프트 미니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경기에 참여하고 서로를 응원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든다. 

이외에도 T1 아카데미 부스에서는 e스포츠 교육 및 진로상담도 진행한다. 게임 OST 오케스트라 공연, 드론‧로봇 체험, 레트로 오락실, 게임 캐릭터 코스프레팀 초청, 체험부스 스탬프 미션 등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e스포츠가 낯선 사람들도 부담 없이 체험하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면서 “구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전한 여가생활로서의 e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선도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건서명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