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7일 (수)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매트필라테스 기초’ 방학 특강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 ‘매트필라테스 기초’ 방학 특강

소도구 활용 통한 이완 및 관절·근육 운동 매트필라테스 체험

기사승인 2024-08-01 10:41:56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최근 협약 기관인 센트리얼필라테스 선릉점에서 2024학년도 여름방학 썸머 특강시리즈 제2탄 ‘매트필라테스 기초편’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최정헌 겸임교수가 진행한 이번 특강은 소도구를 활용한 근막이완 요법과 관절의 가동 범위를 넓히고 근력을 강화시키는 매트필라테스 운동으로 진행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볼을 활용해 전신의 근막을 풀어주니 몸이 바르게 펴지고 숨이 깊어졌다. 필라테스 센터에서 직접 교육을 받으니 더 재미있고 집중이 잘됐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특강을 진행한 최정헌 교수는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니 학생들을 더욱 이해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스포츠지도, 시니어운동전문가 트랙과 더불어 요가와 필라테스 강사 양성을 위해 ‘요가 및 필라테스 전공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또 홈트레이닝과 요가, 기초필라테스, 재활필라테스, 기능해부학, 운동생리학, 운동처방 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건강학부에서 실시하는 썸머특강 시리즈 마지막은 시니어운동지도자를 위한 ‘시니어 치매예방 실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9일까지 스포츠건강학부를 비롯한 14개 학부(과)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교황 선출’ 콘클라베 오늘 개막…추기경 133명 시스티나 성당서 비밀투표 참여

제267대 교황을 선출하는 비밀회의 ‘콘클라베’가 7일(현지시간)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에서 시작된다. 2013년 프란치스코 교황 선출 이후 12년 만에 열리는 이번 콘클라베에는 5개 대륙 70개국에서 모인 추기경 133명이 참여한다. 애초 투표권자는 135명이었으나, 케냐의 존 은주에 추기경과 스페인의 안토니오 카니자레스 로베라 추기경이 건강상의 이유로 사전에 불참을 통보하면서 최종 참여 인원이 133명으로 조정됐다.콘클라베는 추기경 선거인단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