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김용태, 행안부 특별교부세 28억원 확보

김용태, 행안부 특별교부세 28억원 확보

기사승인 2024-08-01 16:43:54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김용태 국회의원(경기 포천·가평, 국민의힘)이 시민 안전과 어르신 복지를 위해 가평군 18억 원, 포천시 10억 원 등 총 28억 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특별교부세는 재난 안전과 지역 현안사업 등 예상하지 못한 재정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정부가 편성하는 예산으로 가평문화예술회관 붕괴위험시설 개보수(9억), 포천 다목적 AI CCTV 설치사업(7억), 가평 파크골프장 조성(9억), 포천 어르신놀이터 조성(3억) 등 4개 사업에 투입된다.

가평군에는 무대안전성을 확보할 때까지 운영이 중단된 가평문화예술회관을 개보수하고, 어르신 복지 차원에서 체육 활동이 가능한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

포천시에는 소흘읍 송우리 일대에 다목적 AI CCTV를 약 15곳에 설치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군내면에는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 및 사회관계 활동 부족에 대비해 실외형 신체 운동이 가능한 어르신 놀이터를 조성한다.

김용태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역 주민분들의 안전과 생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재난·안전을 최우선해 입법과 예산을 챙기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포천·가평=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