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
국가 이공계 인재양성 요람 UST '2025 전기 석박사과정 모집'

국가 이공계 인재양성 요람 UST '2025 전기 석박사과정 모집'

28개 출연연 스쿨서 연구현장 중심 교육
첨단바이오 융합전공 신설
입학설명회 사전신청 참석자 1만원 기프티콘 증정

기사승인 2024-08-30 14:35:56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가 ‘2025학년도 전기 이공계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신입생 선발 정부출연연구원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화학연구원(KRICT) 등 28개에서  인공지능, 전자, 생명, 에너지, 화학 등과 43개 전공이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 UST-KRIBB 스쿨, UST-KRISS(한국표준과학연구원) 스쿨, UST-KIMM(한국기계연구원) 스쿨이 공동 신설한 ‘첨단바이오융합’ 전공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첨단바이오융합은 12대 국가전략기술인 첨단바이오 중점기술 중 유전자‧세포치료 특화 융합인재를 양성한다.

원서접수는 내달 27일부터 오는 10월 18일까지다. 전형은 전공심층면접을 거쳐 선발하고, 합격자는 오는 12월 10일 발표 예정이다.

UST는 입시정보 제공을 위한 권역별 입학설명회를 내달 7일 서울을 시작으로 10일 부산, 24일 전북 전주, 28일 대전에서 개최한다. 상세한 시간과 장소는 UST 입학홈페이지에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사전신청한 후 참가한 사람에게는 약 1만 원권 기프티콘을, 참석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UST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선관위, ‘부정선거’ 영화 정면 반박…“이미 해소된 의혹, 근거 없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1일 부정선거 음모론을 다룬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를 관람하면서 ‘부정선거’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영화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선관위는 22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영화에서 다뤄진 내용은 이미 대부분 해소된 사안이거나, 명확한 근거 없이 부정적이고 자극적으로 편집된 것”이라며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기는 주장에 대해 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