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헤이그협정 가입 10주년 기념 '한·중·일 디자인포럼' 개최

헤이그협정 가입 10주년 기념 '한·중·일 디자인포럼' 개최

출원서 하나로 여러 국가에 디자인등록 국제조약 가입 10년

기사승인 2024-09-03 14:15:28
3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한·중·일 디자인포럼’ 참가자와 기념촬영하는 김시형 특허청 차장(가운데). 특허청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특허청은 3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우리나라의 헤이그협정 가입 10주년을 기념하는 ‘제13회 한·중·일 디자인포럼’을 개최했다.

헤이그협정은 하나의 출원서로 여러 국가에 디자인을 등록할 수 있는 국제조약으로, 우리나라는 2014년에 가입했다.

이날 참석한 한·중·일 특허청 관계자들은 자국의 최신 디자인보호제도 개정사항과 헤이그 디자인 국제출원시스템 이용 현황을 소개했다.

또 한·중·일 3국을 대표하는 지식재산권과 인테리어디자인 분야 전문가들은 디자인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디자인 지식재산권의 전략적 보호가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김시형 특허청 차장은 “지난 10년간 여정을 뒤돌아보고 기념할 수 있도록 배려해준 각국 특허청 관계자와 멀리 제네바에서 축하말씀을 전한 다렌 탕 WIPO사무총장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포럼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활발하게 창출되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3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한·중·일 디자인포럼’에서 축사를 전하는 김시형 특허청 차장(가운데). 특허청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