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파이널 전야제 ‘팬 페스타’,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다

LCK 파이널 전야제 ‘팬 페스타’,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다

LCK 서머 파이널, 6일부터 8일까지 경주에서 개최

기사승인 2024-09-04 09:38:11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경주에서 팬 페스타가 열린다. LCK

‘팬 페스타(Fan Festa)’가 2024 LCK 서머 파이널이 열리는 경주시에서 선을 보인다. LCK는 오는 6일부터 8일 경주시 황성공원 경주 타임캡슐공원 광장에서 ‘2024 LCK 서머 파이널’ 전야제 팬 페스타를 개최한다. 

팬 페스타는 LCK가 서머 스플릿 결승전을 비수도권 지역에서 개최하기로 하면서 함께 기획된 행사다. 확장된 장소에서, 경기 외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LCK 팬들에게는 축제의 장이다. 2022년 강릉에서 첫선을 보인 팬 페스타는 당시에도 1만명 이상 다녀갈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2023 서머 파이널이 진행된 대전 팬 페스타에는 2만2000여명 팬이 현장을 방문했다.

첫 날인 6일에는 ‘TFT 인플루언서 매치’, ‘국가 보훈부 제복 근무자 칼바람 대회’, ‘QWER 축하무대’ 등이 진행된다. TFT 인플루언서 매치에는 유튜버 ‘승상싱’과 QWER 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 등이 참여한다. 제복 근무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QWER 축하 무대와 칼바람 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국가보훈부 제복 근무자 칼바람 대회는 김계란이 MC를 맡는다. 인플루언서 이상호, 김민교, ‘캡틴잭’ 강형우, ‘아뚱’이 각 팀을 주장으로 나서 자웅을 겨룬다. 또한 박한얼, 김민교, 이상호, 강형우, ‘아뚱’ 등이 참가하는 결승 진출전 및 결승전 사전 토크로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현장 투어 로드쇼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6일 프로그램은 LCK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더해 LCK 후원사들도 특색을 살린 부스와 이벤트로 팬들을 맞이한다. 개최 도시인 경주시와 LCK 공식 파트너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홍보 부스들이 마련된다. 결승전에 진출한 3개 팀 부스 및 라이엇 게임즈 ‘TFT(전략적 팀 전투)’ 부스도 준비된다. 

이번 팬 페스타에 참가하는 후원사는 우리은행, 카스, JW중외제약, 레드불, 골든듀, 로지텍이다. 우리은행은 ‘천년 고도’ 경주에 맞춘 전통 콘셉트를 살린 초대형 부스를 준비했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들의 족자 포스터, 노리개 키링, 전통 부채, 행운 부적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24 서머 파이널 당일인 7일과 8일에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한 뷰잉 파티가 열린다. 팬 페스타는 티켓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