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교육부, 학교내 실생활 중심 경제교육 나선다

교육부, 학교내 실생활 중심 경제교육 나선다

경제교육단체협의회·예금보험공사 등과 업무 협약

기사승인 2024-09-11 09:43:02
교육부. 사진=박효상 기자
유민지 기자
mj@kukinews.com

교육부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생활 중심의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교육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교육단체협의회·예금보험공사·한국소비자원과 초·중등학교 경제·금융·소비자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학생 대상 실생활 중심의 경제·금융·소비자 교육 지원을 위해 관계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기관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생 맞춤형 교육 콘텐츠, 교원 대상 연수 등 경제·금융·소비자 교육 프로그램을 초·중등 학교에 지원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경제교육단체협의회는 △강사 및 프로그램 △현장 체험교육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한다. 예금보험공사는 △온오프라인 교육과 초청교육 △금융캠프와 교사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초중등학교 수준에 맞는 교재 지급 △교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주호 장관은 “학생들이 올바른 경제 관념을 형성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영위하도록 학생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필요하다”며 “경제·금융·소비자 교육 콘텐츠에 전문성을 가진 기관과 학교를 연결하여 교육 프로그램이 학교에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민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운명의 5차전’ 아본단자 감독 “더 이상 할 게 없다…최선의 배구 보일 것”

마르첼로 아본단자 감독이 5차전 필승을 다짐했다.흥국생명은 8일 오후 7시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2024~2025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 5차전 정관장과 홈경기를 치른다.안방에서 열린 1~2차전을 잡은 흥국생명은 대전 원정이었던 지난 3~4차전을 내리 졌다. 인천으로 돌아오지 않겠다던 김연경의 다짐은 물거품이 됐고, 어느덧 5차전이다.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아본단자 감독은 “더 이상 할 게 없다. 오늘은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배구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