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한동훈 “민주, 계엄 대비는 있지도 않은 외계인 대비하겠다는 것”

한동훈 “민주, 계엄 대비는 있지도 않은 외계인 대비하겠다는 것”

“있지도 않은 계엄 얘기, 시리즈로 이어가”

기사승인 2024-09-12 10:29:49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쿠키뉴스 자료사진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정부 계엄 준비 의혹 제기를 정면 비판했다.

한 대표는 12일 경기 농협안석싱품물류센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계엄에 대비하는 건 있지도 않은 외계인에 대비하겠다는 것과 다를 바 없다”며 “(범야권이) 190석 정도 갖고 있으면 이런 황당한 짓을 해도 괜찮다는 거냐. 어디까지가 한계인지 알아보겠다는 거냐”고 말했다.

민주당 정책위원회는 국회의 ‘계엄 해제 요구 권한’을 강화하는 법규 개정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한 대표는 “민주당에서 있지도 않은 계엄 얘기를 시리즈로 이어가고 있다”며 “심지어 그 계엄을 대비하는 법을 발의하겠다고 하고 있다. 계속 이렇게 진지하게 나오니 당황스럽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계엄령 관련)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김민석 민주당 최고위원과 토론하겠다고 제의한 바 있다”며 “같이 한번 얘기해보라”고 강조했다.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