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만나는 ‘추석’…이벤트 한가득 까닭은

게임에서 만나는 ‘추석’…이벤트 한가득 까닭은

기사승인 2024-09-16 06:00:06
엔씨소프트 리니지2 추석 이벤트 이미지. 엔씨소프트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게임 이벤트와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추석 콘셉트로 게임이 꾸며지거나 송편, 한복 등 맞춤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식이다.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해 이용자로서는 연휴 기간 동안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늘어난다. 게임사에서도 이용자가 장기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며, 복귀 이용자까지 끌어올 수 있다.

먼저, 추석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진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추석 테마로 꾸며진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달 방앗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달 방앗간은 떡 공장 콘셉트의 보름달, 토끼가 등장하는 맵이다. 특수블록에서 원하는 스킬을 선택해 공격, 방어를 진행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서는 추석을 기념하는 신규 스킨을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 중 등장하는 송편을 모으면 캐릭터 ‘G.S’의 외형을 바꾸는 G.S 한복 스킨과 한복 프로필, 한가위 프로필 테두리를 얻을 수 있다. 이올런 한복 스킨도 함께 추가됐다.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들도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마스터를 비롯해 리니지2, 리니지 2M, 리니지W 등에서 한가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리니지 리마스터에서는 25일까지 ‘달 토끼 키링 상인 루나’와 ‘이벤트 판매 상인 룬룬’을 기란 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NPC 루나를 통해 달토끼 키링을 아데나로 구매 후 착용하면 보름달 구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2에서도 본 서버, 에바 서버 및 말하는 섬 서버를 대상으로 보름달 상점을 운영한다.

지난달 엔씨소프트가 출시한 호연에서도 추석맞이 업데이트와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날부터 22일까지 출석체크를 통해 신석, 달인 영웅 확정 모집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추석 이벤트 이미지. 컴투스홀딩스

카카오게임즈도 주요 인기 게임에서 추석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다음달 16일까지 ‘풍요로운 한가위 21일 출석 이벤트’를 연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추석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추석 특별 임무’ 이벤트가 이뤄진다. 추석 선물상자를 이용하면 달빛 정수 꾸러미를 비롯한 다양한 소환권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던전인 ‘풍요의 토끼섬’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추석 달 쿠폰’으로는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엠게임 ‘귀혼’에서도 ‘행운의 밤송이’를 얻을 수 있는 차례상 이벤트와 성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로 획득한 행운의 밤송이는 허리띠 아이템과 추석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나이트 온라인’에서는 달토끼를 퇴치하면 ‘토끼의 절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절구 조각과 송편을 얻을 수 있다. ‘열형강호 온라인’에서는 기연, 경험치 등을 얻을 수 있는 추석 버닝 이벤트를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추석에만 열리는 미션들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30일까지 ‘주술회전 컬래버 기념! 추석 협동 임무 이벤트’가 열린다. ‘아이모’에서도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추석 단풍잎’ 아이템을 특정 NPC에게 전달하면 페르르 열매 씨앗 등이 담긴 ‘한마음 가득 꾸러미’와 장비 스템프 B등과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에서도 이벤트 던전 ‘달의 궁전’이 열리며 추석 테마로 새롭게 선보이는 영혼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다.

연휴 기간동안 캐릭터 성장에 탄력을 받을 수 있는 경험치 이벤트도 풍부하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은 25일까지 게임 접속 시 전투 경험치 500%, 기술 경험치 200%, 아이템 획득 확률 50% 버스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25일까지 ‘도토리 숲의 침략자들’에 등장하는 ‘람쥐왕’, ‘다람쥐’ 처치 시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는 정해진 캐릭터로 주행하거나 신규 테마 ’해적‘, ’넥슨, 30년의 시간‘ 트랙을 완주하는 등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 포인트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에서도 접속하면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황금 달빛의 숫돌’, ‘황금 달빝의 복주머니’와 ‘시간의 조각’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