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유튜브, 쇼츠에 AI 동영상 제작 기능 연내 추가

유튜브, 쇼츠에 AI 동영상 제작 기능 연내 추가

기사승인 2024-09-19 11:04:00
인공지능을 활용한 동영상 생성기능이 유튜브 쇼츠 서비스에 연내 추가된다. 유튜브 공식 블로그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유튜브가 숏폼 플랫폼 ‘쇼츠’ 서비스에 인공지능(AI)으로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유튜브는 18일(현지시간) 자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연내 구글 딥마인드의 가장 뛰어난 동영상 생성 모델 ‘비오’가 유튜브 쇼츠에 통합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각적으로 구현이 어려웠던 아이디어를 동영상 배경으로 만들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예를 들어 ‘북튜브’ 크리에이터는 고전 소설 ‘비밀의 정원’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선보일 수 있다.

비오를 통해 쇼츠를 위한 6초 분량의 동영상 클립 생성도 가능하다. 이같이 생성된 창작물은 ‘SynthID’로 워터마킹되며 라벨을 적용, 시청자에게 AI로 제작됐다는 사실을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025년부터 창작자를 위한 플랫폼 ‘유튜브 스튜디오’의 ‘영감’ 코너에 생성 AI가 제작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구독자와 소통하도록 돕는 AI 커뮤니티 기능도 지원할 계획이다. 

자동 더빙을 통한 해외 시청자 확보도 가능해진다. 동영상의 오디오 트랙을 번역해 다양한 언어로 생성할 수 있는 더빙도구를 수십만개 채널에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등 지원언어도 확장 제공된다. 이같은 더빙도구는 현재 소수의 크리에이터들과 테스트 중이다.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