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중동 외연 확장 나선 네이버…“연내 총괄 법인 설립 계획”

중동 외연 확장 나선 네이버…“연내 총괄 법인 설립 계획”

기사승인 2024-09-23 11:26:05
네이버. 연합뉴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네이버가 ‘기회의 땅’ 중동에서 외연 확장에 나선다. 사우디아라비아를 거점으로 총괄 법인 설립을 추진한다.

네이버는 23일 연내 사우디아라비아에 중동 총괄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총괄 법인의 가칭은 ‘네이버 아라비아’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사우디아라비아가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RHQ 프로그램에 참여, 우선 첨단 기술 분야의 대규모 국책과제들에 함께 협력하는 한편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진행된 개별 사업 단위별 ‘조인트벤처(JV)’ 설립도 추진한다. 예를 들어 사우디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의 파트너로 참여 중인 사우디 자치행정주택부(MOMAH)와 국립주택공사(NHC) 등과 함께 JV를 구성하는 식이다.

네이버는 그동안 중동 공략에 박차를 가해왔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와 디지털 트윈, ‘소버린 AI’ 구축 등 본격적인 협력을 진행해 왔다. 지난 12일에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대표적인 인공지능(AI) 컨퍼런스 ‘GAIN 2024’에 참석해 사우디아라비아의 AI 분야를 주관하는 데이터인공지능청(SDAIA)과 MOU를 체결했다. AI·클라우드·데이터센터·로봇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폭넓게 협력할 예정이다.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낙연의 변심, 결국 후배들도 등 돌렸다…신정현 새미래민주당 탈당

신정현 전 새로운미래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새미래민주당’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12월 “이대로는 희망이 없다”며 ‘새로운미래’ 창당을 주도했던 신 전 위원장이 공개적으로 당과 결별한 이유는 바로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 선언이었다.신 전 위원장은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의 새미래민주당은 그날의 창당 정신에서 너무나 멀어졌다”며 “반헌법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