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두 번째 부산 데이터센터 준공…클라우드용 데이터센터 추가 투자

마이크로소프트 두 번째 부산 데이터센터 준공…클라우드용 데이터센터 추가 투자

부산시
◈ 마이크로소프트, 2020년 첫 번째 데이터센터 준공 이후 더 큰 규모의 두 번째 데이터센터 준공

기사승인 2024-09-23 12:56:00
부산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두 번째 데이터센터 준공식이 오늘(23일) 오후 2시 강서구 구랑동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두 번째 데이터센터 이미지.부산시

이번 준공식은 두 번째 데이터센터의 완공을 기념하고, 이와 함께 인공지능(AI) 클라우드용 데이터센터의 건립 추진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정보기술(IT) 관련 대규모 투자 외국인 기업으로, 강서구 국제산업물류도시 내 아시아지역 대표 데이터센터를 건립 중이다.

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세 번째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건립을 위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입주 계약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앨빈 헝 마이크로소프트 아태지역 데이터센터 총괄사장(General Manager of Microsoft's Datacenter Operations, APAC)은 “부산시와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데이터센터를 성공적으로 완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지속 가능한 미래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번영과 복지를 증진하는 등 책임 있는 이웃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글로벌 약속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박형준 시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세계적(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의 지속적 투자는 부산의 '글로벌 허브도시' 구상에 매우 상징적 의미”라며, “앞으로도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