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거래소, 자본시장 컨퍼런스서 밸류업 안착 논한다

거래소, 자본시장 컨퍼런스서 밸류업 안착 논한다

내달 4~5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

기사승인 2024-10-06 14:02:19
한국거래소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한국거래소는 내달 4∼5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한국 자본시장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컨퍼런스는 △밸류업 프로그램 △한국증시 제도개선 △ETP(상장지수상품) 시장 발전방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공시 △파생상품시장의 미래 등 5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밸류업 프로그램 세션에서는 밸류업 프로그램 안착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코리아 밸류업 지수와 연계한 ETP 활용방안이 논의된다. 밸류업 기업 홍보 부스 운영, 기관투자자 미팅도 진행된다.

한국증시 제도개선 세션에서는 국내 주식시장 매력도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이 논의된다. ETP 시장 발전 방향 세션에서는 국내 ETP 발행사와 시장 현안을 논의한다. 

ESG 공시 세션에서는 한국 자본시장 ESG 공시 현황과 향후 추진 방안이 논의된다. 파생상품시장 미래 세션에서는 국내외 파생상품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새로운 투자 기회를 논의한다.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85억원대 금융사고 터졌다…이번엔 KB국민·하나은행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에서 외부인에 의한 사기로 총 85억원 규모의 금융사고가 발생했다. 국민은행에선 21억원 가량의 사고 1건이, 하나은행에선 64억원에 이르는 3건의 사고가 터졌다.3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외부인에 의한 사기로 20억7450만원 규모의 금융사고가 발생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피해 금액은 20억7450만4000원으로 손실예상금액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금융사고 내용은 ‘외부인에 의한 사기’다. 부산 지역에서 대출사기 일당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