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거래소, 자본시장 컨퍼런스서 밸류업 안착 논한다

거래소, 자본시장 컨퍼런스서 밸류업 안착 논한다

내달 4~5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

기사승인 2024-10-06 14:02:19
한국거래소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한국거래소는 내달 4∼5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한국 자본시장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컨퍼런스는 △밸류업 프로그램 △한국증시 제도개선 △ETP(상장지수상품) 시장 발전방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공시 △파생상품시장의 미래 등 5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밸류업 프로그램 세션에서는 밸류업 프로그램 안착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코리아 밸류업 지수와 연계한 ETP 활용방안이 논의된다. 밸류업 기업 홍보 부스 운영, 기관투자자 미팅도 진행된다.

한국증시 제도개선 세션에서는 국내 주식시장 매력도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이 논의된다. ETP 시장 발전 방향 세션에서는 국내 ETP 발행사와 시장 현안을 논의한다. 

ESG 공시 세션에서는 한국 자본시장 ESG 공시 현황과 향후 추진 방안이 논의된다. 파생상품시장 미래 세션에서는 국내외 파생상품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새로운 투자 기회를 논의한다.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2차전지株 ‘52주 최저가’ 행진, 반등 시점도 ‘묘연’

국내 2차전지 관련주들의 주가가 하락세다. 대표 종목들은 52주 최저가를 기록했다. 미국 하원의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를 담은 제안서 발표가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증권가에서는 해당 제안서가 확정될 경우 2차전지 관련주들의 역성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본다.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국내 2차전지 대장주인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4.12% 하락한 27만9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장중 52주 최저가인 27만8000원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