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오드림센터는 최근 오산대학교의 축제인 ‘해울제’와 연계해 ‘2024학년도 제6회 오드림 비교과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비교과 활동을 통한 긍정 경험 확산 및 실전 직무체험 제공을 통한 대학생활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박람회는 드림(Dream)존과 펀(FUN)존으로 나눠 총 34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드림존에서는 비교과 운영 부서가 부스를 운영해 비교과 체험형 형태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했으며 취업과 창업 관련 정보 제공,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홍보 활동도 진행해 학생들의 즐거운 대학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펀존에서는 전공, 창업 동아리의 성과공유 부스와 각 학과별 전공실전 직무체험 부스가 마련돼 학생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하는 경험을 제공했다.
오산대 관계자는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오드림 비교과 박람회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경험을 나누는 장이 됐다”고 말했다.
오산대학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학이 운영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관련 부서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상일 오드림센터장은 “오드림 비교과 박람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고 즐거운 비교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