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우 트리플 크라운 도전…SOOP, ‘베겔 3쿠션 월드컵’ 생중계

조명우 트리플 크라운 도전…SOOP, ‘베겔 3쿠션 월드컵’ 생중계

20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전 경기 SOOP을 통해 생중계 예정
조명우·김준태·김행직·허정한·차명종 등 태극전사 11명 출전
조명우 트리플 크라운 도전…주요 경기 SOOP 케이블 채널서 생중계

기사승인 2024-10-18 10:15:08
트리플 크라운 달성에 도전하는 세계랭킹 2위 조명우. SOOP

3쿠션 세계랭킹 2위 조명우가 ‘트리플 크라운’에 도전한다. 

SOOP은 20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2024 베겔(VEGHEL) 3쿠션 월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8일 밝혔다. UMB(세계캐롬연맹)가 주최하고 CEB(유럽캐롬연맹)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3쿠션 월드컵 대회다. 

이번 3쿠션 월드컵에 대한민국 선수들은 총 11명이 출전한다. 올해 월드 3쿠션 서바이벌과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조명우가 이번 대회에서 우승해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할지 주목된다. 조명우를 필두로 김준태, 김행직, 허정한이 본선 시드인 32강부터 대회를 시작하며, 차명종, 서창훈, 황봉주 등이 예선 라운드부터 출격한다.

SOOP은 다양한 언어로 당구 대회를 생중계하고 기존에 보지 못했던 선수들의 비하인드 모습이나 경기장 외적인 부분 등을 콘텐츠화 하면서 당구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번 3쿠션 월드컵에도 대회 공식 중계에 더해 1인 미디어로 즐기는 스포츠 중계 스트리머들의 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베겔 3쿠션 월드컵’ 모든 경기는 SOOP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독점 생중계된다. 대회 생중계 일정 및 다시보기·하이라이트는 SOOP의 ‘당구 전용 특집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회의 주요 경기는 SOOP의 케이블 채널 KT 129번, SK브로드밴드 234번, LGU+ 120번, 딜라이브 154번, LG헬로비전 194번, 서경방송 256번에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오피니언